본문 바로가기
Review

아이변비 폴락스산 효과, 복용법, 주의사항

by ▦ 2022. 5. 17.
반응형

폴락스산을 알게된지는 8개월째 되어갑니다. 고로 8개월째 먹었고 이제 이약을 끊으려는 단계에 들어갔습니다. 

처음 딸이 배가 아파 병원을 갔는데 변비라는 진단을 받고 의사선생님께서 폴락스산 처방을 내려주었습니다. X-ray에 똥이 그득 그득 하고 가스가 심하게 차서 관장 이틀하고 이 폴락스산 10g을 복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어렸을때부터 응가를 하면 눈에 눈물이 맺히고 아주 굵을 변을 보았습니다. 그래도 이틀에 한번은 변을 보고 색깔도 괜찮아서 배변활동이 잘되는가 보다 했습니다. 하지만 변이 굵은것도 변비의 일종이라고 의사선생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그리고는 '미쳤다' 생각하고 폴락스산약을 오래 먹이라고 하셨습니다. 중간에서 약을 끊어버리면 다시 시작해야한다고 겁?을 주시더라고요. 그래서 아주 꾸준히 복용했습니다. 복용하고서도 또 한번의 변비가 찾아왔는데 이 폴락스산에만 의존하면 안되겠더라구요. 유산균도 생유산균으로 바꾸고, 식이섬유 위주로 먹이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눈물없이 적당한 크기로 이틀에 한번씩 변을보고 있답니다. 그러면 8개월간 함께한 폴락스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폴락스산

백색의 과일향 나는 가루약이며 물에 녹이면 투명한 액이 되어 오렌지와 그레이프후르트의 약한산미(신맛)가 있습니다. 보통 소아용 폴락스산 4그램, 성인용 폴락스산10그램 입니다.  

마르로콜(Macrogol) 성분

변비에 효과적입니다

 

포락스산은 장에서 물을 끌어와서 변을 약간 더 크고 부드럽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보통 변비약을 먹고 배가 부글부글하여 복통을 유발하여 자극을 주는 변비약이 많습니다. 하지만 폴락스는 장에 전혀 무리를 주지 않고 장의 운동이 정상화되도록 해주며 꾸준히 복용해도 의존성을 유발하지 않습니다.

 

폴락스산 10g

폴락스산 복용법

6개월~만1세  : 소아용 1포(4g)

만 1~4세      : 소아용 1포(4~8g)

만4~8세       : 소아용 2~4포 (8~16g)

8세~성인      : 폴락스산 1~2포 (10~20g)

 

8세 이상 어린이 기준 한 컵의 물에 약 10g(1포)을 녹여 복용합니다.

오전에 복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약의 효과는 복용후 1~2일(24~48시간)내에 나타납니다. 

 

 

폴락스산 부작용 및 주의사항

- 설사

- 복통

- 복부팽만감, 방귀, 트림

- 메스꺼움, 구토 

 

이런 경우는 복용량을 줄이거는 대변을 본 후 사라지게 됩니다. 부작용이 사라지지 않을시 담당 선생님과 상담이 필요합니다.

 

 

- 심한 설사 또는 구토

- 발 발목 등이 부음

- 평소보다 피곤함

 

심각한 부작용은 매우 드물지만 이런 증상이 있다면 바로 병원에서 진료를 받으세요

 

 

 

 

 

폴락스산의 가격은 

 

유아용 4g은 20포에 15000원~20000원이고, 성인용10g 1포에 1500원 입니다.  약국마다 가격은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비급여 약품으로 처방전 없이 구입가능하지만 저는 다른 약과 함께 처방받아 조금 저렴이로 구입했습니다. 

 

 

 

아이가 처음에는 잘먹더니 점차 비위상해 먹기싫어해서 저는 매실을 약간 타주었습니다. 자꾸 대장내시경 할때 먹는 그약이 생각나더라고요 .. 약사님께서 살짝 타서 먹는건 괜찮다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빨대를 꽂아주면 쭉쭉 더 잘먹는답니다. 

 

아이변비때문에 힘들어 하실텐데 꾸준히 잘먹여서 변비퇴치 해보아요:)

 

 

반응형

댓글